인재영입과정

SK는 지원자가 자신의 역량을
다각도로 펼칠 수 있도록
인재 영입 과정에
다양성과 세심함을 더했습니다.

인재 영입 과정

SK 구성원이 되는 첫 발걸음

SK는 지원자의 자질과 역량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선발도구를 개발하여 인재 선발 시 활용하고 있습니다.
일반적인 영입 절차는 서류심사 - 필기전형 – 면접전형 순서로 이루어지며, 관계사 및 직무에 따라서 적용 방식 및 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01 서류심사

지원자의 경력/활동과 모집 직무와의 연관성을 검토하고 결격 사유 유무를 확인합니다.

자기소개서는 HR 부서와 지원 부서가 함께 검토합니다.
이 과정에서 지원자가 보유한 역량과 가치관이
선발 중인 직무와 잘 맞는지를 검증합니다.

서류심사 이미지

02 필기전형

객관적이고 공정한 인재영입을 위해 SK는 1978년부터 국내 최초로 인·적성 검사를 도입 하였으며, 2013년부터 ‘일 잘하는 사람’의 요건을 분석하여 SKCT*를 선발 도구로 개발·활용하고 있습니다.

※ SKCT (SK Competency Test) :
인지역량(Critical Thinking), 실행역량(Situational Judgment), 심층역량(Work Personality)을 측정하는 검사

  • 인지역량 : 언어 및 수/도형으로 구성된 자료를 통해 그 의미를 해석하고 수리적, 논리적으로 사고, 유추하는 능력
  • 실행역량 : 문제/현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, 대안을 모색하며, 목표를 세우고 추진하는 역량
  • 심층역량 : SK의 ‘일 잘하는 인재’ 가 직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성격, 가치관, 태도
자세히 보기  →
필기전형 이미지

03 면접전형

지원자의 가치관, 성격 특성,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다양한 면접 방식을 활용합니다.

프리젠테이션, 그룹 토론, 심층 면접 등 1~3회 이상의 심도 있는 과정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습니다.

직무 역량에 필요할 경우,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외국어 구술 면접을 진행합니다.

※ 면접 전형은 관계사별, 직무별로 상이합니다.

면접전형 이미지